본문 바로가기

교육 자료/Raduino mini

3. 라두이노 미니 개발환경

라두이노 미니 제품 시작하기 

Getting Started with RADUINO mini product

 

RADUINO MINI 사용자 여러분 환영합니다

 

당신의 드론으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기 전에여러분은 MINI를 프로그래밍하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합니다아두이노 소프트웨어(IDE)를 사용하면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보드에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아래의 링크에 접속해 해당하는 OS(Operating system)에 맞는 Arduino 데스크탑 IDE 설치하세요.

 

Arduino IDE가 지원하는 OS는 다음과 같습니다

(※ Arduino IDE 다운로드 링크https://www.arduino.cc/en/Main/Software) 

 

Windows

Mac OS X

Linux

Portable IDE (Windows 및 Linux)


아두이노 소프트웨어(IDE)는 다양한 아두이노 시리즈의 보드를 지원합니다기본적인 보드를 제외하고는 추가적으로 IDE에 보드 라이브러리를 설치해야합니다Raduino MINI를 사용하기 위한 개발환경 설치는 다음과 같은 순서를 가집니다.


RADUINO mini 개발환경 설치 단계

 

1. 보드 매니저 URL을 추가하고 STM 시리즈 라이브러리 설치하기

2. GitHub에서 STM32 디바이스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3. 보드 설정하고 Blink 예제를 업로드하기

 

1. 보드 매니저 URL을 추가하고 STM 시리즈 라이브러리 설치하기


Arduino IDE [ [보드 [보드매니저에서 STM32F1 시리즈의 보드 라이브러리를 설치하기 위해서 보드 매니저를 엽니다하지만 보드 매니저 URLs을 환경설정에 추가하지 않으면 설치하고자 하는 라이브러리를 찾을 수 없습니다.



(※ URL 링크http://dan.drown.org/stm32duino/package_STM32duino_index.json) URL을 환경설정에 추가하면 보드 매니저에서 STM32F1xx/GD32F1xx boards를 찾을 수 있습니다.



Arduino IDE에서 [ [보드 [보드매니저에서 STM을 검색하여 STM32F1xx/GD32F1xx boards를 다운로드 합니다.  



라두이노 미니와 컴퓨터를 연결합니다.라두이노 미니는 Micro B 타입 USB 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내 PC] → [마우스 오른쪽 버튼→ [속성 [장치관리자]에 들어가면 라두이노 미니와 PC와의 연결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장치관리자에서 라두이노 미니는 드라이버 미설치로 포트 인식이 안되며 ‘Maple DFU’로 인식이 됩니다.



2. GitHub에서 STM32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 GitHub 링크 https://github.com/rogerclarkmelbourne/Arduino_STM32



GitHub에서 STM32Duino 라이브러리 zip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압축을 풀어 이 폴더를 바탕화면에 저장합니다.





[바탕화면 [Arduino_STM32-master]  [drivers]  [win]에서  ‘install_drivers.bat’ 파일을 실행하여 STM32 시리즈의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3. 보드 설정하고 Blink 예제를 업로드 하기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되면 계속하려면 아무 키나 누르십시오...’가 커맨드창에 뜹니다드라이버 설치가 정상적으로 되었다면 Arduino IDE [ [보드]에서 STM32 시리즈 보드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라두이노 미니의 보드는 ‘Generic STM32F103C series’로 선택합니다.하지만 라두이노 미니의 포트가 인식이 안됨을 볼 수 있습니다라두이노 미니의 포트 인식은 [파일 [예제 [01.Basics]  [Blink]를 최초 1회 업로드를 완료하면 차후 정상적으로 라두이노 미니의 포트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가 완료되면 장치관리자에서  라두이노 미니에 대한 인식은  ‘Maple Serial(COMxx)’로 바뀌며 Arduino IDE에서도 포트가 ‘COMxx (Maple Mini)’로 표기됩니다. 



정상적으로 보드 라이브러리 설치와 포트인식이 되면  라두이노 미니의 개발환경의 설치는 완료됩니다.


'교육 자료 > Raduino mini' 카테고리의 다른 글

7. RGB + SOUND  (0) 2018.10.01
4. 라두이노 미니 조종  (0) 2018.09.21
라두이노 미니 핀아웃 다이어그램  (0) 2018.09.19
2. 라두이노 미니 조립  (0) 2018.09.19
1. 라두이노 미니 소개  (0) 2018.09.13